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PC & Hardware
  3. 서브 데스크탑 드래곤볼 대작전, 사무용 주제에 i7 4790K ??

서브 데스크탑 드래곤볼 대작전, 사무용 주제에 i7 4790K ??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안녕하세요 분해맨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미루고 미루던

서브 #데스크탑조립 계획을 수립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최대한 있는 부품으로 돈을 아껴서 저렴하게 맞추는게 목표입니다.

드래곤볼은 7개의 용볼을 다 모아야만 용신을 부를 수 있는데,

드래곤볼!

CPU

RAM

MAINBOARD

SSD or HDD

PSU(파워)

PC CASE

VGA (그래픽카드)

이렇게 7개의 부품을 다 모아야 조립이 가능합니다.

제가 여기서 현재 보유한 부품은 램, 파워, PC케이스, VGA(그래픽카드) 입니다.

일단

램은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의 ddr3 4GB 12800u

4*2 구성으로 8GB를 가지고 있네요.

DDR3이기 때문에 CPU는 하스웰로 구하기로 했습니다.

i7-4790과 i7-4770 둘 고민하다가 당근마켓에 우연히 i7-4790K 가 올라온 걸 보고 구매하기로 했네요.

#4790k 아직도 충분한 현역입니다 ㅎㅎ

i7 - 4790K

일단 CPU는 i7-4790K 구매 확정입니다 ㅋㅋ 직거래로 구매할 예정입니다. :ㅇ

i7 - 4790K

메인보드 차례인데요,

제가 현재 가진 케이스가 ITX 폼팩터의 케이스라서 어쩔수 없이 하스웰 지원이 가능한 ITX보드를 중고로 알아보았지만

매물이 별로 없어서 결국 찾다찾다 #알리익스프레스 에서 B85 ITX보드를 발견하여 구매를 했습니다.

지금 비행기로 날아오는 중인데 빨리 받고싶네요 ㅠ

이 보드가 특별한 건, m.2 nvme지원과 m.2 wifi가 지원이 된다는 점입니다 ㅋㅋ

요즘 보드들이나 뭐 자연스럽게 다 가능하지만 저시절에 그것도 b85칩셋 보드에서는 상상도 못할 일이죠.

문제는 제가 보유한 ssd가 현재 m.2 sata와 2.5inch sata ssd 뿐이라 일단은 2.5inch ssd를 쓰기로 했습니다.

nvme ssd는 추후에 특가뜨면 구매해야 겠네요.

케이스와 파워는 이웃블로거 "흑우고양이" 님께서 나눔해준 #아이매직파이 케이스를 이용합니다.

국내에서는 #짭맥프로 케이스 로 유명하죠

물론 파워도 SFX사이즈의 450W 파워도 나눔받았습니다. 사실 산거같았는데 기억이 잘 안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짭맥프로케이스 라고도 불리는 이유는 애플에서 2013년에 출시한 연탄맥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물론 크기는 더 크지만요.ㅋㅋ

SSD는 집에 남는 삼성 120GB 2.5inch ssd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쿨러는 인텔 기본 초코파이 쿨러를 사용할 예정이구요.

추후에 케이스 기변을 하면 1열 수냉 가능한 ITX 케이스로 기변하려고 합니다.

지금 파워도 VGA 케이블 지원 불가인 파워라서 ㅠㅠ 파워도 바꿔야 할 듯 하네요.

일단은 급하게 맞춰보는거라 최대한 저렴이 구성으로 갈 것 같습니다.

아무튼, 조만간 부품 드래곤볼이 다 끝나면 조립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