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 & Tech
  3. 소니 RX100 M3 그립, RX100 호환 알리발 그립 장착 및 스코코 Rx100 강화유리 필름 부착후기

소니 RX100 M3 그립, RX100 호환 알리발 그립 장착 및 스코코 Rx100 강화유리 필름 부착후기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안녕하세요. 분해맨입니다.

최근에 #소니 의 #똑딱이 카메라인 #RX100 시리즈의 #RX100M3 제품을 구매 했었죠.

오늘은 제가 부착한 악세사리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소니 RX100 M3 개봉기, 여전히 가성비 끝판왕 하이엔드 똑딱이

안녕하세요. 분해맨입니다. 요즘들어 블로그 활동을 정말 왕성하게 하고 있는데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던 2010년 그때의 기분처럼 정말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현재 전자기기 리뷰및 소

teardownman.tistory.com

사용을 하다보니 정말 "그립감" 이 최악이더라구요 이거 잘못하면 손에서 놓치는 일도 발생을 할 것 같아서 이리저리 알아본 결과

소니에서 판매하는 정품 (부착형) 그립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부착형이 마음에 들지 않고 가격도 약간 사악? 해서 ㅋㅋㅋ 고정형 그립을 알아보다가 또 한번 사악한 가격에 두 무릎을 꿇고 말았습니다 ㅠㅠ

출처 : 쿠팡

 

 

그러다가 제가 요즘 사용을 잘 안하는 #알리익스프레스 가 갑자기 생각나서 알리에서 조금 뒤져보았는데

알리에서 이렇게 RX100 전 시리즈 호환이 가능한 고정형 #그립 을 판매하더라구요. 가격도 위의 정품 그립과 쿠팡에서 판매중인 호환그립보다 더 저렴하구요.

구매링크 

 

17.89US $ 10% OFF|Quick Release L Plate/Bracket Holder hand Grip L Shaped for Sony RX100 II RX100 III RX100 M3 M4 RX100 IV RRS 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RX100 M3 뿐만아니라 M1, M2, M3, M4, M5, M6, M7 까지 전부 호환이 가능한 #RX100그립 이라고 하니 추후에 RX100 상위 기종으로

기변을 하게 되면 그대로 악세사리를 사용할 수 있는게 좋은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조금 고민하다가 바로 구매했습니다 ㅋㅋㅋ

 

 

요즘 #알리 익스프레스 배송이 거의 일주일 조금 넘으면 바로 오더라구요 예전엔 거의 14일 딱 맞춰서 왔는데 빠르면 일주일 컷도 가능하네요

원래 알리는 잊고 있으면 알아서 잘 오기는 합니다 ㅋㅋ

 

 

우체국으로 빠르게 받아봤습니다. 완충도 잘 해서 보내주었네요.

 

구성품은 그립과 육각렌치입니다. 조촐하네요 그나저나 철제라서 그립이 묵-직 하네요 ㅋㅋㅋ

 

장착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제공된 육각 렌치로 조여주면 됩니다 ㅎㅎ

알리에서 볼땐 전부 다 분해되어 있었는데 막상 받아보니 다 조여져 있었습니다;;

 

17.89US $ 10% OFF|Quick Release L Plate/Bracket Holder hand Grip L Shaped for Sony RX100 II RX100 III RX100 M3 M4 RX100 IV RRS 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그립을 장착한 뒤의 모습인데요. 기존에 카메라 앞면부분에 파지할 곳이 상당히 애매했었는데 그립 장착 후 파지하기가 더욱 쉬워졌습니다.

 

 

 

 

장착 하고 나서 여러번 카메라를 잡고 사진을 찍어보았는데요, 기존에는 카메라를 놓칠까봐 불안했지만 그립 장착이후에는 뭔가 듬직(?) 한 그립감이어서 마음 놓고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17.89US $ 10% OFF|Quick Release L Plate/Bracket Holder hand Grip L Shaped for Sony RX100 II RX100 III RX100 M3 M4 RX100 IV RRS 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정품보다 가격이 싸고, 국내에서 파는 고정형 그립보다 더욱 싼 가격대라 저는 급한게 아니라면 알리에서 #RX100시리즈호환그립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RX100전 시리즈 호환이 되고 가격도 저렴해서 충분히 구매할 만한 메리트가 있는것 같네요. 매우 만족합니다 ㅋㅋ

 

+ 추가적으로 RX100 유리필름도 구매해서 부착했습니다. 이건 알리에서 구매한게 아니고 전문 부착점에 가서 부착을 했는데요.

제가 평소에 애용하는 #스코코 공식 대리점인 아이폰마켓 광주점에서 필름을 부착했습니다.

 

설마 #Rx100보호필름 이 있겠어? 하고 일단은 부착대리점에 문의를 드려봤는데 필름 종류도 많기도 하고 항상 모든 필름을 보유하지는 못하기에

미리 주문을 부탁드리고 그 다음날 필름이 도착했다고 말해주셔서 바로 한걸음에 달려갔습니다 ㅋㅋㅋ

제가 간 곳은 #스코코공식부착점 인 #아이폰마켓광주점 입니다. 광주 카메라 보호필름 부착점은 거의 없는데 스코코에서 모든 필름이 다 제조되다 보니까 스코코공식부착점 아니면 구매해서 붙일만한 곳이 거의 없는거 같네요.

 

 

가게를 들어가보면 SKOKO 보호필름 부착점 이라고 적혀있네요 ㅎ

 

바로 부착을 해주셨습니다. 광주에서 10년동안 아이폰 아이패드 수리 및 필름부착을 전문적으로 하셔서 이런건 금방 잘 붙이시더라구요. 눈 깜짝할 사이에 붙이셨습니다.

 

확실히 #스코코 제품이 마감도 좋고 가격도 착해서 좋은거같네요. 무엇보다 시중에서 잘 안파는 기기들까지도 필름을 만들어내니까

이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구요 ㅎㅎ

 

카메라 사고 나서 비교적 싼 가격에 악세사리들 장만 한 것 같은데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ㅎ

이제 더 열심히 사진 찍는거 공부해야죠..

아무튼 여기까지 알리발 그립 장착후기 및 스코코 Rx100 강화유리 보호필름 부착 #후기 였습니다.

 

 

 

17.89US $ 10% OFF|Quick Release L Plate/Bracket Holder hand Grip L Shaped for Sony RX100 II RX100 III RX100 M3 M4 RX100 IV RRS 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이 게시글은 어떠한 협찬 없이 본인 사비 탈탈 털어 리뷰한 게시글입니다.

*어필리에이트 활동으로 일정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