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 & Tech
  3. 소니 RX100 M3 개봉기, 여전히 가성비 끝판왕 하이엔드 똑딱이

소니 RX100 M3 개봉기, 여전히 가성비 끝판왕 하이엔드 똑딱이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안녕하세요. 분해맨입니다. 

요즘들어 블로그 활동을 정말 왕성하게 하고 있는데요.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던 2010년 그때의 기분처럼 정말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ㅋㅋㅋ

현재 전자기기 리뷰및 소개 등의 게시글을 올리고 있는데요, 핸드폰 카메라로는 한계점이 있어 예전부터 고민했던 #카메라 를 영입했습니다.

 

제가 영입한 카메라는 #소니 의 #RX100M3 인데요, 똑딱이 카메라입니다 ㅋㅋㅋ dslr 을 안사고 굳이 #똑딱이 를 산 이유는...

휴대성 때문입니다 ㅋㅋㅋ 무엇보다 주변에 해당 모델을 쓰는 지인이 있어서 몇번 보고 이거다! 하고 바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신품으로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중고장터 기웃거리다가 20만원에 매물이 올라와 있는걸 보고는 택배거래를 했습니다. 

오랜만의 중고딩나라 거래라서 좀 꼼꼼히 알아보고 구매했네요;; 사기가 요즘 워낙 많아서..

RX100 M3가 조금 아쉬운게.. 4K촬영은 안됩니다 ㅠ

그 다음작인 M4부터 된다고 하네요. 어차피 저는 영상 촬영은 안하니 상관은 없습니다 ㅎ

WiFi 지원을 해서 찍은 사진을 핸드폰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앱 사용) 이 부분은 굉장히 편하더라구요

박스를 개봉해보니 제품과 여분의 배터리, 정품 보증서, 배터리 충전 어댑터 등이 있네요.

중고로 구매한거라 저게 다 기본 포함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사실 카메라쪽은 문외한이라.. 이리저리 검색을 조금 해보니 일단 짜이즈 라는 독일 광학 회사의 렌즈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그래도 나름 #하이엔드 라인업이라 신경 쓴 부분이 보입니다.

제품 상단의 모습입니다. 

왼쪽은 뷰파인더, 가운데는 플래시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뷰파인더 오픈하는 법은 왼쪽 사이드에 Finder 라고 적힌 부분을 밑으로 내려주면 숨어있던 뷰파인더가 올라오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뷰파인더가 올라옵니다 ㅎㅎ 알아보니 OLED 방식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반대쪽 모습입니다. 그립부분과 각종 버튼들이 자리해 있는데요. 

Movie 버튼은 동영상 촬영기능인데 쓰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ㅋㅋ

왜냐면... 아이폰 11 Pro로 얼마든지 대체가 가능하거든요..

사이드부분에는 마이크로 hdmi 단자와, 충전 겸 데이터 이동을 할 수 있는 마이크로 5핀 커넥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단 부분입니다. 

이쪽을 해제시켜주면 배터리와 SD카드를 장착 할 수 있는 단자가 보입니다.

 

저는 SD카드 미포함으로 구매를 해서 #SD카드 가 없습니다 ㅠㅠ

그래서. 쿠팡로켓배송으로 바로 하나 구매해줬습니다.

#샌디스크 #울트라SDXC #64GB 로 구매했습니다 ㅎㅎ

10년 전에 8GB짜리 SD카드 구매해서 전자사전에 넣어쓰고 그랬던 기억이 있는데..

기술의 발전은 정말 빠르네요. 가격도 많이 저렴해졌구요.

128GB와 64GB 고민하다 64GB도 충분할 것 같아서 64GB로 질렀습니다 ㅎㅎ

 

구매해준 SD카드를 카메라에 장착시켜 주었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사진 저장이 가능하게 되었네요

제가 구매한게 중고로 구매한거라.. 아무래도 세월의 흔적은 피할 수 없었습니다. ㅠㅠ

렌즈부분 찍힘과 함몰은 조금 마음아프네요... 나중에 돈 많이 벌어서 새 제품 살때까지 막 굴려줘야겠습니다.(?)

카메라 받고 회사에서도 여러장 찍고, 퇴근길에 보이는데로 몇장 찍어보았습니다 ㅎ

아이폰으로 찍는거랑 느낌이 다르네요..

사실 이번달은 ... 할부금을 좀 갚느라 재정적 무리가 온 상태였는데요..

마침 그때 눈에 보이던 엑스박스가 눈에 보이게 되었는데요. 구매당시에 포르자 호라이즌 한 판하고 그 이후로 안하다가

결국 애물단지가 되어 처분해 버렸습니다 다행히 쿠팡에서 구매한 건이고 구매한지 한달이 안되어 반품이 가능했네요.

어찌어찌하여 결국은 카메라를 영입하게 되었는데 엑박보다는 사용빈도가 월등히 높을 것 같네요 ㅎㅎ

중고가 20만원대 #가성비카메라 로는 RX100 M3 가 #가성비똑딱이 사이에선 유명해서 카메라 입문 하시는 분들도 큰 부담 없이 

입문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아무튼 여기까지 가성비 하이엔드 똑딱이 소니 RX100 M3 개봉기 및 간단 사용후기였습니다.

 

 

*본 리뷰는 어떠한 협찬없이 개인 사비 탈탈 털어 리뷰한 게시글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