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 & Tech
  3. 가성비 끝판왕 리트 게이밍 모니터 27A 개봉기 및 사용후기, 20만원대 165Hz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추천

가성비 끝판왕 리트 게이밍 모니터 27A 개봉기 및 사용후기, 20만원대 165Hz 27인치 게이밍 모니터 추천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 리트 게이밍 모니터 27A 개봉기 및 실 사용후기
  • 20만원대 165Hz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

안녕하세요, 분해맨입니다.

원래 기존에 32인치 180Hz 모니터를 쓰고 있었는데요 잘 쓰고 있지만 문제점이 하나 있었습니다.

“글레어 패널” .. 글레어 패널때문에 빛 반사 관련해서 여간 스트레스를 좀 받아서 논글레어 모니터로 기변을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게이밍모니터 를 좀 알아보다가 #리트 라는 브랜드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제가 원하는 #27인치 사이즈와 주사율은 #165Hz 를 지원하고 #논글레어 타입의 게이밍 모니터 였습니다.

디자인이 게이밍기어처럼 특화되었더라구요. 누가 봐도 아! 이건 게이밍 모니터다 할 것 처럼요 ㅋㅋㅋ

출처 : 리트공홈

조금 고민하다가 사전예약 신청해서 구매했습니다. 지금은 정식출시가 되었네요.

 

보통 모니터 배송 받아보면 그냥 박스채로 오는 경우가 많은데 리트는 에어쉘에 이중으로 포장해서 오더라구요. 

파손 될까 걱정했는데 에어쉘로 박스가 전부 감싸져 있는 모습을 보고 한시름 놓았습니다. ㅋㅋㅋ

 

패키지 전면의 모습입니다. #RIT 사의 #27A 제품 디자인이 프린팅 되어있네요.

박스 사이드에는 리트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로고가 볼수록 아기자기 하네요 ㅋㅋ 어지간해서는 브랜드 로고보고 예쁘다고 안하는데 여기 회사는 로고가 맘에 드는 것 같습니다 ㅋㅋ

패키지 내부의 모습입니다. 설명서와 이것저것 같이 들어있네요. 

 

구성품으로는 모니터 본체, 스탠드(상), 스탠드(하), 케이블 고정 장치, DP 케이블 1개, HDMI 케이블 1개, 큰 나사 1개, 작은 나사 5개, 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기스가 나지 않도록 뽁뽁이에 감싸져 있습니다.

간단히 안내지를 살펴보니 R-IT Care 라고 1년의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고 하네요. 

r-it.co.kr 으로 접속해서 정품등록을 해주면 무상 보증 기간이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있던 안내지를 살펴보니 포토후기를 남기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보내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 제품을 구입하신 분들은 이 부분 참고 하셔서 기프티콘 꼭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 모니터 설치 방법

 

조립하는 방식은 간단합니다. 아래에 있는 설명서처럼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스탠드 (상) 부분과 (하) 부분을 큰 나사로 조여준 후,

조립된 스탠드를 베사홀에 맞춰 나사를 조여주면 됩니다. 

만약 모니터암을 쓰시는 분들은 스탠드를 조립하실 필요 없이 그냥 모니터암에 바로 설치하시면 되겠네요.

저는 모니터암이 없으니 그냥 스탠드를 설치했습니다. 설명서대로 하면 되고 정말 간단합니다. 나사 넣고 조이는 것 밖에 없습니다.

스탠드를 다 조립하면 이런 모습입니다. 이제 99% 완료 되었습니다.

 

모니터와 스탠드를 결합하기 위해 모니터를 뒤집고, 미리 만들어둔 스탠드를 베사홀 구멍에 맞춰서 동봉된 나사를 끼우고 십자 드라이버로 조여주면 됩니다. 나사가 한개가 남는데, 실수로 나사를 잃어버리는 상황을 대비한 스페어용 나사인 듯 하네요. 이런 세심한 부분이 마음에 듭니다.

 

  • 제품 외관

출처 입력

나사를 다 조여주고 최종 조립이 끝난 상태의 리트 게이밍 모니터 27A 모습입니다.

확실히 #게이밍모니터 답게 생겼네요.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가성비게이밍모니터 치고는 고급스럽네요.

리트 게이밍모니터 27A

후면 우측 상단에는 #리트 로고가 아기자기 하게 프린팅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약 가운데에 크게 로고가 박혀 있었다면 정말 별로였을 것 같았는데 위치 선정이 잘 된것 같습니다. 심플해서 마음에 드네요.

지지대쪽 후면에는 케이블 홀더가 있네요. 모니터에 연결된 선을 정리할 때 쓰면 좋을것 같습니다.

모니터 뒷면의 I/O 포트 부분입니다.

맨 왼쪽부터 전원포트, HDMI 1.4포트, HDMI 1.4포트, HDMI 2.0포트, DP포트, 3.5파이 오디오 포트입니다. 

게이밍 하려고 산 모니터니까 165Hz 해상도로 설정해야하므로 동봉된 DP케이블을 DP단자에 끼워주시면 됩니다.

보통 저가라인업 모니터는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 않지만, 리트 게이밍모니터 27A 제품은 스피커가 내장 되어있네요.

2W 스피커 두개로 총 4W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모니터는 개인적으로 스피커가 없으면 정말 불편한데 있는게 없는 것보단 훨씬 낫죠. 

스피커 아래쪽에는 #캔싱턴락 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네요. 피시방 같은곳에서 만약 이 제품을 구매하면 캔싱턴락을 걸 수 있어서 제품 도난을 방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실사 사용 및 게임 테스트 후기

출처 입력

모니터 셋팅 후 간단하게 #배틀그라운드 , #사이버펑크 등을 플레이하면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일단 이 제품은 #지싱크 #프리싱크 둘 다 지원이 되어서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끊김 현상이 전혀 없었고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해서 부드러운 장면 전환이 가능했습니다.

게임은 역시 장비빨이라 그런가 테스트하는 도중에 배그 치킨도 여러번 먹었네요ㅋㅋ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에서는 #주사율 이 정말 중요한데요. 주사율이 높으면 높을수록 반응 속도도 올라가고, 적을 먼저 보고 그 다음 대응이 짧은 몇초 사이에 결정되기에 게임을 할 때는 #고주사율모니터 는 필수입니다.

리트 게이밍모니터 27A 는 게이밍에 특화되어 있어서 모니터 OSD 설정에서 FPS게임용 조준선 모드가 따로 있습니다.

총 4가지 버전의 조준선을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마치며..

솔직한 제품 후기

이제 막 생긴 브랜드라서 정말 생소하지만 있을건 다 있고 디자인과 마감까지 뛰어난 리트 게이밍 모니터 27A 은 솔직히 구매 당시에

밑져야 본전이지 이런 생각으로 구매했지만, 제품을 쓰면 쓸수록 마음에 들고 다른 브랜드의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와 비교하면 마감이나 색감 같은 부분은 더 뛰어나며 외관 디자인적으로도 훌륭합니다. 

 

초보자가 입문하기도 좋고 가격대도 20만원 초반대의 착한 가격으로 입문하기 좋은 게이밍 모니터인 듯 합니다. 

만약 지인이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한다면 저는 고민없이 제가 실사용 해본 리트 의 게이밍모니터 27A 를 추천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리트 게이밍모니터 27A 개봉기 및 사용후기 였습니다.

 

 

*해당 게시글은 어떠한 협찬 없이 본인이 구매하고 리뷰한 게시글 입니다.

 

 

*2021년 1월 5일 다음 메인 M+ 에 메인으로 소개되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