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 & Tech/Android
  3. 갤럭시 S21 바이올렛 개봉기, 잘빠진 색상 그러나 발열

갤럭시 S21 바이올렛 개봉기, 잘빠진 색상 그러나 발열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안녕하세요 분해맨입니다.

이번에 이웃이자 친구인 흑우고양이 가 #갤럭시S21바이올렛 을 구매했다고 해서 바로 달려갔습니다.

 

흑우로운 리뷰생활

흑우로운 리뷰생활 # 그 누구도 구매할거라고 생각 못한것을 가져오는 고양이

shtil2012.tistory.com

바로 개봉을 해보았습니다.

갤럭시 S21 바이올렛 색상 제품 패키지 박스입니다. 바이올렛 색상임을 강조하기 위해 갤럭시 문구와 S에 바이올렛 색상이 들어갔습니다.

 

옆면에도 바이올렛 색상이 강조되어있네요.

 

이번에 삼성이... 애플을 따라한다고 충전기를 미포함시켜서 패키지 박스가 정말 많이 얇아졌습니다..

할말하않...

 

얇아진 패키지 박스네요. 박스를 개봉하면 맨 위에 #S21바이올렛 이 반겨줍니다.

 

제품 구성품은 S21바이올렛, C to C 케이블, 간단 사용설명서 끝입니다...

도대체 왜 충전기를 없앤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ㅠㅠ

 

메인 색상인 바이올렛을 실물로는 처음 봤는데요. 보자마자 와 이건 정말 색상 잘 뽑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카메라는 세로 배열인데요, 울트라는 솔직히 조금 못생긴 면이 없지않아 있었지만 S21은 아기자기 해서 이쁘네요.

바이올렛 특유의 퍼플 + 골드 조합이라 더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카툭튀는 그렇게 심하지 않고 봐줄만 한 수준입니다.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될 듯 하네요.

 

크기 체감을 위해 아이폰 12 Pro 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사이즈는 얼추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같은 색상으로 나온 갤럭시 버즈 프로 바이올렛과 나란히 두어보았습니다.

 

확실히 색상이 너무 이쁘네요. 다만 갤럭시 버즈 프로 바이올렛 색상도 S21처럼 금색을 좀 섞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 아까부터 계속 이야기하는 퍼플 + 골드 조합은 정말 진리입니다.

 

이번에 #갤럭시S21 전 시리즈에 들어간 #스냅드래곤2100 을 간단하게 #긱벤치5 를 이용하여 벤치마크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싱글코어는 1075점 멀티코어는 3438점으로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11 Pro의 A13 Bionic 칩셋과 거의 차이가 나지 않는 성능을 보여주는데요.

 

이번엔 삼성이 칼을 갈고 잘 만든듯 하였으나.. 발열이... 발열문제가 있습니다. ㅠㅠ 이건 쉴드가 불가능 하네요.. 다음 엑시노스는 발열문제는 좀 잡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만 이번에 좀 아쉬웠던건 노트 20 과 노트 20 울트라가 각각 뒷판재질을 플라스틱, 유리로 급나누기 한 것과 같이

S21도 S21과 S21울트라가 각각 뒷판재질이 플라스틱과 유리로 나뉘어 진 점이 좀 아쉽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100만원 정도 하는 핸드폰 재질을 플라스틱으로 한다는 점이 좀 불만이긴 합니다.

재질이 많이 약한건지는 모르겠지만 S21뒷판을 조금 힘줘서 만지면 내부 부품이 느껴질 정도로 얇은 것 같네요.

플라스틱으로 바꿔서 무게는 좀 많이 가벼워졌지만, 추후에 몇개월간 사용시에 아무래도 플라스틱 재질이다 보니까 기스같은게 많이 생길 수 밖에 없고 기스가 많이 생기면 외관상 보기 좋지 않기때문에 이 점이 우려됩니다.

그래도 이번엔 정말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되고 S22 에서는 더욱 개선을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갤럭시 S21 바이올렛 색상 개봉기 및 엑시노스 2100 긱벤치 테스트 결과였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