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 & Tech/Android
  3. 10만원대 가성비 핸드폰 갤럭시 M20 사용후기

10만원대 가성비 핸드폰 갤럭시 M20 사용후기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때는 작년 12월초..

아버지가 #아이폰6 를 쓰고 계시는데

너무 많이 버벅이고 로딩이 느린게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기존에 배터리도 많이 노후화 되어 금방 방전이 되어 "급한 불이라도 꺼보자" 하고

광주에서 사설수리점을 하는 지인 가게인

#광주아이폰마켓 으로 향했습니다.

 

10년이상 수리를 하신 경력이라 5분도 안되어서 바로 #아이폰정품배터리 로 교체를 해주셨네요.

교체후 새제품인걸 확인시켜주시기 위해 배터리의 사이클도 확인해주시고

물론 배터리 타임은 더 늘었지만...

치명적인 램 1GB의 용량때문에 자주 리프레시 되고 버벅이는건 똑같았네요..ㅠㅠ

 

그래서..!

핸드폰을 바꿔 드려야겠다는 결심을 하고

핸드폰을 좀 알아봤습니다.

어차피 게임은 안하시고 유튜브같은 영상 감상을 많이 하셔서

굳이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비싸게 주고 살 이유가 없더라구요

그러다 발견한 갤럭시M20자급제

개통을 하기엔 좀 그렇고 아직 약정이 남아있어서 좀 그러더라구요..

요즘 자급제 폰이 많이 풀려서 알아보다가

마침 자주 이용하는 #쿠팡로켓배송

#갤럭시M20 이 있더라구요 ㅋㅋㅋ

바로 구매했습니다.

역시 #로켓배송 명성답게 그다음날 바로 왔습니다.

인터넷 최저가보다 살짝 비싸긴 해도 다음날 도착한다는게 100% 보장되어서

성격 급한 저에겐 최고인듯 하네요..

갤럭시 M20의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CPU : 엑시노스 7904 옥타코어 프로세서

디스플레이 : FHD 6.3 inch LCD

RAM : 3GB

저장공간 : 32GB (마이크로SD지원)

카메라 : 후면 1,300만 + 500만 듀얼카메라

(전면 800만)

배터리 용량 : 5,000mAh (고속충전 지원)

삼성페이 : 미지원

보급형 치고는 꽤나 준수한 스펙입니다.

긱벤치 벤치마크 결과를 살펴보면

싱글코어 1313점

멀티코어 4160점

그냥 너무 좋지도 않고 그렇다고 나쁘지도 않은 무난한 스펙이네요

유튜브 영상 감상으로는 차고 넘치는 스펙입니다.

하지만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을 하려면 아주 많은 옵션 타협이 필요합니다 ㅠ

어차피 게임 하려고 산거 아니니 넘어가도록 합시다.

만약 이정도 가격에 #삼성페이 까지 지원했으면 아마 삼성의 실수작이 되었을겁니다.. ㅋㅋ

그래도 있으면 편하기는 한데 어쩔수 없죠 ㅠㅠ 이가격대에 뭘 바라겠습니까..

일단 잠금 해제 방식은 여러가지게 있는데

크게 나열하면

지문인식, 얼굴인식, 패턴인식 이렇게 있습니다.

그 외의 것들은 너무 기본적이라 패스하구요.

얼굴인식 반응속도는 나름 빠릿했습니다. 지문인식도 꽤나 빠른 응답속도를 보여주었구요.

 

제품 후면은 아쉽게도 유리가 아닌 플라스틱 입니다.

보급형이라 어쩔수 없는 부분이네요. 감안해야죠...

 

확실히 램이 기존에 쓰던 아이폰 6 의 1GB 램 대비

#M20 은 3GB 인 탓에 리프레시도 적고 더 쾌적한 환경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제품의 또다른 특징은 Infinity - V 디스플레이 인데요.

가운데가 둥근 V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펀치홀보다 이게 더 낫네요 ㅋㅋ

안드로이드 9.0 파이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고

원래는 20년 1월에 안드로이드 10 업그레이드 예정이었으나,

5월로 미루어졌네요. 개인적으로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는게

그나마 나중에 덜 버벅이고 부드럽게 쓸 수 있는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은 10만원대 초반으로 출시되어 자급제로 그냥 제품만 구매후

편의점에서 알뜰유심을 구매하여 개통하면 바로 쓸 수 있다는 메리트가 존재합니다.

혹은 자신의 유심을 빼서 옮겨도 기기변경이 가능합니다 ㅎ

저는 이런 무약정 자급제가 좋더라구요.

또 배터리도 5,000mAh 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 되어있고

기본으로 제공되는 충전기는 C Type 고속충전기 입니다.

보통 보급형엔 5핀 을 채택하는데

C Type 채용한건 정말 박수를 쳐드리고 싶네요.

 

가성비 좋고 싼 가격에 적당한 성능의 폰을 구매하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초등학생 자녀나 효도폰으로 적당하고 혹은

나는 게임을 안하고 유튜브만 볼건데 배터리 용량이 큰게 필요하다!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로 좋을 듯 합니다 ㅎ

 

이 제품은 어떠한 지원 없이 본인의 지갑을 탈탈 털어 사비로 구매해서 리뷰한 제품입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