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PC & Hardware
  3. 다크플래쉬 가성비케이스 DK200 , 3만원대 컴퓨터 케이스 추천

다크플래쉬 가성비케이스 DK200 , 3만원대 컴퓨터 케이스 추천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기존에 제가 서브용으로 쓰던 i7-4790K 데스크탑을 동생에게 주었습니다.

주 용도는 게임 혹은 비대면강의 용이죠..

아이매직 파이 케이스였는데 통풍도 원활하게 안되고, 개인적으로 불만이 많아 이번기회에 컴퓨터케이스 를 교체해줬습니다.

제가 요즘 빠진 #다크플래쉬 사의 신상품인 #RGB케이스#DK200 케이스인데요.

이 케이스를 처음 보고 와.. 정말 이래도 되나? 싶었습니다. 전면 메쉬구조에 시스템팬도 6개가 장착이 되어있고,

팬6개 중 4개는 RGB가 나옵니다.. 이건 그냥 팬을 6개 샀더니 서비스로 케이스를 준 것 같네요 ㅋㅋ 아무튼 그 정도로 정말 #팬6개케이스 중에서 3만원 초반대 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는 그런 #가성비케이스 입니다.

 

 

전면은 #메쉬 로 되어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각져서 이쁘네요.

3만원대케이스 라고 믿기 어려운 강화유리가 측면에 붙어있습니다.. 극한의 가성비입니다.

강화유리는 나사 4개로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내부도 흰색으로 도색이 잘 되어있습니다. 마감도 우수합니다.

화이트 색상이라 전체적으로 밝은 분위기입니다. 보드 크기는 ITX, M-ATX, ATX 를 지원합니다.

상단 I/O 부분에는 전원버튼, 리셋버튼 USB 2.0 2EA, USB 3.0 1EA, 이어폰,헤드폰 단자 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설명서는 정말 간단합니다. 이해하기 쉽습니다. 다만 저는 딱히 필요가 없는 사람이지만..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것같네요.

구성품에는 여분의 브라켓, 나사, 케이블타이, 등이 있습니다.

다크플래쉬 dk200케이스가 정말 미친 이유는.. 대충 감이 오셨겠지만 케이스 전면에 #3열수냉쿨러 가 장착이 가능합니다.

3만원 가격대의 케이스중에서 3열라디에이터까지 지원하는건 많지 않은데 정말 대단합니다..

상단에는 RGB가 빠진 120mm 팬 두장이 장착 되어있습니다.

후면에는 RGB 팬 1장이 배기로 달려있네요.

케이스 하단에는 파워 장착하는 부분에 먼지필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제 조립을 해 볼 차례입니다. 기존 데탑에서 분리한 메인보드를 준비합니다.

마침 메인보드 색상도 흰색이라 깔맞춤이 되었네요 ㅎㅎ

파워입니다. 쿨러마스터의 ELITE V3 500W 신품입니다. 기존 파워는 SFX규격이라 이 케이스에 호환이 불가하여 새로 구매했네요.

다크플래쉬 DK200 케이스는 선정리도 나름 하기 간편했습니다. 중간중간 케이블 타이로 고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손 쉽게 정리가 가능했습니다.

VGA PCI-E 케이블도 밑에서 위로 뺄 수 있도록 설계되어있어서, 깔끔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DK200 케이스에서 추가적으로 그래픽카드 슬롯 브라켓을 주는데 이 케이스는 아쉽게도 슬롯 탈착형이 아니라 1회성이기에 한 번 떼면 재활용이 불가능합니다. 나중에 업그레이드를 대비해서 이렇게 추가 브라켓을 하나 주네요.

조립이 다 되었으니 전원을 켜보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DK200케이스는 전면 3팬과 후면1팬은 RGB가 나오고 상단은 RGB팬이 아니라 그냥 돌기만 하는 모습입니다.

몰렉스 방식으로 되어있기때문에 고정RPM입니다.

 

하단 팬이 5/3정도 짤려서 보이는게 살짝 아쉽긴하지만 통일감을 위해서 어쩔 수 없었던 듯 합니다. 그래도 이것 나름대로 이쁘네요.

역시 뽕 하면 RGB 뽕입니다.ㅎㅎㅎ 은은하니 이쁩니다.

마침 보드도 흰색이고, DK200 화이트 색상 이라 통일감 있어서 더욱 보기 좋네요.

아직은 계획에 없지만, 추후에 3열 수냉쿨러를 달아주면 좋을 듯 합니다. 팬도 남으니 샌드위치도 가능하겠네요.

전면에서 보면 메쉬에 비친 RGB팬이 은은하니 이쁘네요. RGB를 컨트롤 할 수 없다는게 아쉽지만 3만원짜리 케이스에 극한의 가성비를 보여주니 이것대로 만족합니다. 기본 RGB세팅도 매우 맘에 들기도 하구요. #컴퓨터케이스추천 한다고 하면 3만원대는 DK200 강력추천드립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3만원의 극한 가성비를 보여주는 다크플래쉬 #DK200 케이스 개봉기 및 설치후기를 마칩니다.

#팬6개케이스 #케이스추천 #RGB팬케이스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