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PC & Hardware
  3. PBT 돌치 키캡 알리 구매 후기, 한성 GK787S 키캡 교체

PBT 돌치 키캡 알리 구매 후기, 한성 GK787S 키캡 교체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썸네일
PBT 돌치 키캡 교체후기

PBT 돌치 키캡 알리익스프레스 구매 후기

키캡 개봉전

PBT 돌치 OEM 프로파일 키캡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 후 한성 GK787S 키캡을 교체해 보았습니다.

한성 GK787S가 다 좋은데, 기본 키캡이 너무 밋밋하다는 점이 조금 질리더라고요.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키캡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알리에서 직구한 PBT 돌치 104키 키캡은 이 제품입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32796875505

 

25540.0₩ 13% OFF|Dolch 두꺼운 PBT 키 캡 ANSI ISO 레이아웃 104 87 61 OEM 프로파일 Keycap For Cherry MX 스위치 k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PBT OEM 프로파일 돌치 104키 키캡 개봉기

포장사진
포장사진2포장사진3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이 요즘 빨라져서 스탠다드 쉬핑 배송 옵션인데도 8일 만에 배송받았습니다.

저는 키캡 들이 전부 다 섞여서 올 줄 알았는데 라인별로 순서대로 차곡차곡 정리가 되어 있어서 놀랐네요.

키캡만 온게 아니라 키캡 리무버도 같이 왔는데 플라스틱 리무버가 와서 그냥 버렸습니다. 

 

기존 키보드 키캡 제거하기

키캡뽑기
키캡제거2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에서 키캡 리무버를 이용해서 키캡을 하나씩 제거해 줍니다.

이게 그렇게 단순해 보여도.. 은근히 많아서 오래 걸리더라고요. 제가 쓰는 축은 체리 저소음 적축입니다.

키캡 장착95%..

키캡들
95%장착중

돌치 키캡들을 95% 정도 장착한 모습입니다. 이제야 윤곽이 잡히는 모습입니다.

다 벗길 때쯤 현자 타임이 오더라고요.. 키캡 교체 작업은 인내가 많이 필요합니다.

 

PBT 돌치 키캡 교체 완료

교체완료
전체사진

이렇게 한 15분 작업을 해서 알리발 PBT 돌치 OEM프로파일 104 키 키캡으로 교체를 해봤는데요.

막상 키캡 교체 작업을 하고 보니 교체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상당히 이쁘네요 ㅎㅎ

 

교체하고 남은 순정 PBT 키캡인데요, 제껀 OEM 프로파일이라 높이부터 비교가 상당히 많이 되었습니다.

확실히 OEM프로파일 키캡이 높이가 높아서 교체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기존에 사용하던 텐키리스 키보드와 비교해본모습입니다.

확실히 돌치 키캡이 이뻐서 그런지 눈에 확 띄네요 ㅎㅎ 교체하길 정말 잘했습니다.

최종
PBT 돌치 키캡 교체후 모습

이렇게 알리익스프레스 직구해서 구매한 PBT 돌치 OEM프로파일 키캡으로 교체를 해 보았는데요.

키캡을 예전부터 사볼까 고민하다 이번에 할인하길래 구매해 보았는데, 확실히 만족도는 높았습니다.

퀄리티도 그렇게 낮지도 않고 상당히 뛰어난 마감이었구요.

 

무엇보다 제가 사용 중인 한성 GK787S 키보드와도 잘 호환이 되어서 좋네요.

다른 키캡들도 알리에서 한번 둘러보고 기분 내킬 때마다 교체를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알리에 키캡 종류가 무수히 많더라고요.

 

아무튼 여기까지 알리에서 직구한 PBT 돌치 키캡 교체 후기를 마칩니다!

 

 

25540.0₩ 13% OFF|Dolch 두꺼운 PBT 키 캡 ANSI ISO 레이아웃 104 87 61 OEM 프로파일 Keycap For Cherry MX 스위치 k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어필리에이트를 통해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