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PC & Hardware
  3. 데스크탑 마이너 업그레이드 및 Z370 보드에서 9세대 인텔 CPU 인식시키기 - (ASUS ROG Z370-H 메인보드 ,지스킬 로얄램 업그레이드)

데스크탑 마이너 업그레이드 및 Z370 보드에서 9세대 인텔 CPU 인식시키기 - (ASUS ROG Z370-H 메인보드 ,지스킬 로얄램 업그레이드)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주문했던 Z370 보드가 도착했네요

퇴근하자마자 집에 달려와 저녁식사 마친후 업그레이드를 하기위해 준비했습니다.

기존에 겜맥스 400 쿨러에서

친구가 기부해준 CR-1000 으로 교체도 할 예정입니다.

일단 데스크탑을 눕혀 하나씩 분해해줍니다.

 

그래픽카드를 탈거하고

보드도 떼줍니다

CPU는 탈거해서

ASUS ROG Z370-H 보드에 장착합니다

 

쿨러도 장착하고 램은 일단 하나만 장착해줍니다.

여기서.. 큰 문제가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Z370보드가 바이오스 미업데이트 상태였던것..

제가 현재 사용하는 CPU는 i5-9400F

이게 왜 문제되냐고 z370 칩셋 9세대 지원한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바이오스 미업뎃 상태라

"8세대 CPU만 인식하고 9세대는 화면이 안뜹니다"

각종 커뮤니티에 질문을 해본 결과

다행히 9400F는 부팅은 불가능하고 바이오스 진입까지는 된다고 하더군요.. (단 R0스템핑 CPU에 한해)

제 CPU를 확인해보니 다행히 R0스템핑이라

바이오스 진입이 가능했습니다.

유에스비에 ASUS 홈페이지에서 받은 최신 바이오스 파일을 다운 받아놓았고 그걸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이제 8~9세대는 문제없이 부팅이 가능합니다.

윈도우 부팅 확인이

완료된 후 전원을 종료하고

구매했던 지스킬 로얄램을 장착했습니다

두장이라서 듀얼채널인 2,4번 슬롯에 장착후

전원 ON

진짜.. 너무 예쁩니다..

넋 나간상태로 계속 쳐다보게 되네요

 

이쁘긴 하네요 진짜

간단하게 3Dmark 파이어 스트라이크 돌렸습니다

EVGA GTX 1080Ti SC2 노오버

램은 XMP로 3000Mhz 주니까 지난번보다 점수가 조금 더 잘나오네요.

다음엔 CPU차례입니다.

업그레이드는 정말 끝이 없네요...

제 제갑은 어느새 탈탈 털려있고..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