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 & Tech/APPLE
  3. M1 아이맥 기본형 첫인상 및 성능 살펴보기, M1 아이맥 사도될까?

M1 아이맥 기본형 첫인상 및 성능 살펴보기, M1 아이맥 사도될까?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안녕하세요 분해맨입니다. 최근에 #M1 아이맥이 출시되어서 많은 분들이 배송을 받아보셨는데요,

저도 흑우? 지인이 있어서 이번에 나온 신형 M1프로세서가 탑재된 아이맥을 간단하게 구경해 볼 수 있었습니다.

언박싱은 언제나 두근두근 합니다. ㅋㅋ

겉 박스를 뜯어보면 안에 #아이맥 박스로 이중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박스 외관 손잡이가 이번부터 제품 컬러에 따라 다르다고 하네요.

이 제품은 #실버 색상이기 때문에 손잡이 천이 실버색상입니다


M1 아이맥 박스 패키지 외관 둘러보기 및 언박싱

 #M1아이맥 실버 제품 박스 패키지에는 옆면 뒷면 앞면 전부 프린팅이 되어있네요.

언박싱 방법은 처음에 있던 박스와 동일하게 봉인 테이프를 잡아당겨 주면 됩니다.

 봉인씰을 뜯고 박스를 열어보면 M1 아이맥이 흰 천에 감싼채로 반겨줍니다. 자세히 보면 흰 천에 Hello 가 써져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맥을 들어내고 아래에는 기본 구성품들이 놓아져 있는 모습입니다.

전원 어댑터, 전원 케이블, 매직키보드, 매직마우스 등이 있네요.

#M1아이맥기본형 은 매직키보드에 터치아이디가 포함되지 않은 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매직키보드 아래에는 유선 혹은 충전 겸용인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이 있는데, 페브릭 소재입니다.

이번에 살짝 달라진 매직마우스입니다. 저는 아직도 매직마우스가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ㅋㅋ

지금은 맥을 전부 처분해서 쓸 일은 없습니다만.. 아무튼 저 특유의 그립감때문에 못쓰겠습니다. ㅋㅋㅋ

기존 아이맥은 파워가 아이맥 내부 내장되어 있었지만 이번에는 파워가 밖으로 나왔습니다. 저는 오히려 이게 좋습니다. 구형 아이맥은 만약 파워에 문제가 생기면 정말 골치아파지는데, 이렇게 파워 어댑터가 밖에 있으면 교체가 용이하니까요,

언제나 함께 동봉해주는 애플 스티커, 요 근래부터 애플스티커가 제품 색상에 맞춰 들어있습니다.

파워 어댑터와 연결 단자부분인데 단자부분은 아마 애플 독자규격 인 듯 합니다. 처음 보네요.


M1 아이맥 24인치 실버 외관 디자인 둘러보기

간단하게 M1 아이맥 실버 색상을 언박싱 해 보았으니 아이맥 외관 디자인을 살펴볼 차례입니다.

먼저 겉에 붙어있던 보호필름을 제거해 줍니다.

논글레어가 아닌 글레어 패널이라 잘 비치긴 하네요 ㅋㅋ

테두리와 뒷면에도 이런 식으로 보호필름으로 싹 도배되어 있습니다.

환경 생각한다고 충전기를 없애신 분들이.. 이런건 환경에 도움 된다고 생각하나보죠? 뭔가 모순적인 애플의 모습..ㅋㅋ

친구는 실버 아이맥이 제일 무난하고 질리지 않을 것 같아서 실버색상 아이맥으로 구매했다고 합니다. 확실히 기본 오리지날 아이맥과 동일한 색상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예전의 두부맥을 묘하게 닮은 것 같네요 ㅋㅋ

#M1아이맥두께 도 처음 보고 놀랐습니다. 내부에 파워를 없애고, 로직보드도 맨 하단에만 작게 있기 때문에, 이번 신형

#24인치 아이맥이 이정도로 얇아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보통 일체형 PC들은 조금 두껍다는 편견이 있었는데, M1 아이맥이 편견을 부셔버렸네요.

뒷면의 애플로고가 뭔가 전원을 인가하면 예전 맥북처럼 로고부분에서 LED가 나올 것 같이 생겼습니다만.. LED는 안나옵니다.

저거 커스텀 하려면 가능은 할 것 같네요 . 원래 애플로고 불빛 나오는 원리가 패널 뒷면 백라이트를 이용해서 플라스틱으로 투과시키는 원리니까요 ㅋㅋ

 

M1 아이맥 기본형을 열심히 둘러보았으니 이제 퍼포먼스를 한번 살펴볼 차례입니다.

어댑터를 연결해줍니다. 이것도 자석처럼 딱 달라붙네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아이맥24인치 전원을 켜봅니다..!

부팅시에 각국의 언어로 안녕하세요 라는 문구를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한글 안녕하세요는 조금 못생겼네요 ㅋㅋㅋ

여러 세팅들을 건너뛰고 첫 화면입니다. 이때 그냥 와... 이 말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보면 4.5K 디스플레이때문에 진짜 감탄밖에 안나옵니다.

친구의 아이맥이기때문에 친구가 필요한 앱들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M1맥 이 인텔맥 대비 기능적으로 좋은점은 아이폰, 아이패드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점이네요 ㅋㅋ

친구가 하던 핸드폰 게임이 아이맥에서 정상적으로 잘 돌아간다고 합니다 ㅋㅋ

간단하게 #M1아이맥벤치마크 를 돌려보았는데요. #시네벤치 R23을 돌려보았습니다.

가장먼저 M1 아이맥의 멀티코어 점수는 7231점이 나왔습니다. 이는 데스크탑 CPU인 i7-7700K 보다 높은 점수네요 ㄷㄷ

어느 순간부터 7700K CPU가 요즘 나온 프로세서 비교용으로 후두러 맞고 있는 모습입니다 ㅋㅋ

멀티코어 점수를 측정한 후, 싱글코어 벤치마크도 함께 돌려보았는데요, 1478점이라는 어마어마한 점수가 나왔습니다.

그래도 나름 노트북 CPU중에서 하이엔드급인 i9-9880H를 제껴버리고 언제나 비교 대상인 7700K CPU도 가볍게 넘겨버리네요.

정말 M1프로세서는 무시무시합니다. 중요한건 이 아이맥은 기본형이고, 싱글코어 테스트를 할 때 유튜브로 4K 영상을 시청하고 있었습니다 ㅋㅋ

#M1아이맥스피커가 엄청 좋다고 하길래 궁금해서 유튜브 영상으로 한 번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이게 말로 전달이 될 지는 모르겠지만, 진짜 스피커가 엄청 빵빵할 정도 좋습니다. 외부 스피커 따로 필요 없을 정도로 스피커 성능 자체는 뛰어납니다.

이번 M1 아이맥은 HDR 영상도 기본 지원이 되어서 보다 사실적인 색감 표현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유튜브에서 위와 같이 4k 60p HDR 영상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는데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애플 감성일지도 모르지만 ㅋㅋ 사무실에 아이맥을 두니까 미관상 더 이쁜 느낌도 들긴 하네요.

하지만 단점이라면 USB A 포트가 하나도 없다는 점 인데요. 기본형은 썬더볼트 C포트가 2개라서 확장성이 조금 떨어지긴 합니다.

USB A 포트를 이용하시려면 C타입 허브가 필수적이긴 합니다 ㅠㅠ

그래도 요즘 주변기기들 가격이 많이 낮아진 편이라 크게 부담은 들지 않을 것 같긴 합니다.


M1 아이맥 사도 좋을까?

일단 저는 #신형아이맥 을 구매해도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리뷰한 아이맥은 #기본형 치고는 매우 만족스런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으니까요.

물론 윈도우를 병행해서 써야 하시는 분들은 M1 아이맥 구매를 조금 망설이실지는 모르겠지만 전혀 상관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다른 이야기죠.

 

무엇보다 이번에 디자인도 나름 잘 뽑았고, #아이맥색상 도 선택지가 많아서 취향껏 고를 수 있으며 높은 품질의 스피커와,

높은 4.5K 해상도의 패널이 장착된 점이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C타입 단자만 있는점이 살짝 아쉬웠지만 이는 C타입 허브로 해결될 수 있으니 이정도는 참고 쓸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애플 #M1아이맥24인치실버 색상 제품 리뷰 및 퍼포먼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 게시글은 친구의 흑우짓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