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ZXT H1 라이저카드 화재 해결 리페어 킷 장착 후기
NZXT H1 라이저 화재 이슈
NZXT H1 케이스 V1 제품 라이저 카드에 화재 이슈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나사가 라이저 카드에 너무 꽉 조인 탓에 전원을 켬과 동시에 라이저 카드에 쇼트가 발생하여 화재가 일어난 것입니다.
[참고*브라보텍에서 리페어 킷을 제공합니다. (브라보텍 자체 리페어 킷 + NZXT 제공 리페어 킷)*]
그래서 브라보텍에서는 이렇게 NZXT H1 전용 리페어킷을 제공합니다.
NZXT H1 라이저카드 리페어킷 받는 법
https://bravotec.co.kr/bbs/board.php?bo_table=qa&wr_id=55
[참고*해당 링크로 접속하여 아래의 신청 바로가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의 사진을 누르셔도 바로 이동됩니다.*]
NZXT H1 라이저 카드 리페어 킷 수령, 구성품
브라보텍에서 보내준 NZXT H1 리페어 킷입니다. 공식이 아닌 브라보텍의 자체 킷과 NZXT에서 제공하는 공식 킷도 같이 동봉이 되어있습니다.
[참고* 흰색 나사가 브라보텍 제공, 투명 나사는 NZXT 제공*]
추가 구성품으로는 쇼트로 인한 화재를 방지하기 위한 쇼트 방지 와셔 테이프가 같이 있습니다.
NZXT H1 라이저 카드 리페어 킷 장착
브라보텍에서 보내준 NZXT H1 리페어 킷에 동봉된 쇼트 방지 와셔 테이프를 라이저 카드에 붙여줍니다.
상단에 있는 두 부분을 먼저 붙여줍니다.
상단을 붙였다면 뒤집어서 하단에도 절연 와셔 테이프를 붙여줍니다.
이제 나사로 고정할 차례인데요, 저는 브라보텍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한 플라스틱 나사를 썼습니다.
나사는 십자가 아닌 일자 나사이며 일자 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NZXT H1 케이스에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양 끝을 고정시켜 줍니다.
상당히 뻑뻑하고 금속이 아닌 플라스틱 재질이다 보니 나사를 고정하는데 조금 애를 먹었습니다.
그래픽카드 장착 및 테스트
리페어 킷을 전부 장착한 후 그래픽카드를 장착해 보겠습니다.
PCI-E 보조전원 케이블을 그래픽카드에 장착시켜줍니다.
절연 작업과 플라스틱 나사로 고정한 라이저 카드에 그래픽카드를 수직으로 장착시켜 줍니다.
케이스를 덮지 않고 그 상태에서 오픈 테스트를 돌려주었습니다. 다행히도 화재는 발생하지 않았고 이제 안심하고 쓸 수 있습니다.
[참고* NZXT H1 라이저 카드 화재 이슈는 NZXT H1 V1 모델에서만 확인된 현상이며, NZXT H1 V2는 해당 이슈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만약 NZXT H1을 중고 혹은, 기존에 1세대를 쓰고 계신 분이라면 안전을 위해 꼭 브라보텍에 연락하여 NZXT H1 리페어 킷을 수령하셔서 저처럼 화재 방지 조치를 하시길 바랍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NZXT H1 라이저 카드 화재방지 리페어 킷 장착 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