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PC & Hardware
  3. 갤럭시 갤라즈 RTX 3050 원팬 후기, Galax 원팬 3050 후기

갤럭시 갤라즈 RTX 3050 원팬 후기, Galax 원팬 3050 후기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안녕하세요 분해맨입니다.

RTX 3050 그래픽카드가 정식으로 출시되고 시간이 조금 지났습니다.

 

지난번에 기가바이트의 RTX3050 게이밍 OC 제품을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갤럭시 #갤라즈 의 RTX 3050 원팬 그래픽카드를 만져보아서 이렇게 글로 남겨봅니다.

 

나오자 마자 욕을 많이 먹은 제품이라.. 어떨지 궁금하긴 합니다.

일단 갤럭시 (갤라즈) RTX 3050 #원팬 그래픽카드 외관 디자인입니다.

블랙 색상이며 카본 패턴으로 디자인이 되어있으나, 실제 카본은 아니고 플라스틱 프레임에 패턴만 카본패턴입니다.

 

말이 많은 원팬인데 팬 블레이드가 9개네요. 애초에 엔트리급이라 하나만 있어도 될 듯 싶은데 그래도 이건 좀 아니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갤럭시 RTX #3050 원팬 모델에서 가장 많이 욕을 먹은 부분입니다.

바로 히트싱크 인데요, 구리 히트파이프가 총 2개인데, 하나는 외부로 흉측하게 돌출이 되어있습니다.

 

이것때문에 정상적으로 장착하면 정말 못생겼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저도 장착하고 보니 정말 못생겼습니다.

 

안그래도 요즘 옆판이 노출된 케이스가 많은데 이건 좀 아닌것같네요 ㅋㅋ 그나마 라이저 카드로 세워서 쓰면 조금 낫다고 합니다.

#RTX3050 은 엔트리급이어도 TGP가 130W급이라 PCIe 8핀 하나가 들어갑니다.

 

조그마한 녀석이 전기는 은근히 많이 먹네요. 그런녀석에 팬이 하나라니...

갤럭시 3050 #원팬 모델은 백플레이트도 없어서 너무나 휑해보입니다. 뭔가 원가절감을 엄청나게 한 듯한...

 

그나마 사이즈가 상당히 작아서 SFF 구성하시는 분들은 은근히 #갤럭시3050원팬 모델을 선호하긴 합니다.

 

안그래도 저도 요즘 SFF 에 관심이 많아져서 이런 작고 배그 중옵정도 가능한 그래픽카드를 찾고 있어서 관심은 가긴 합니다 ㅎㅎ


이렇게 갤럭시 갤라즈 RTX 3050 원팬 그래픽카드를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실제로 보니까 엄청 작고, 너무 부실하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또한 디자인적으로도 영 별로구요.

 

그나마 SFF 빌드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반가운 그래픽카드일 수 있습니다. 저도 계속 끌리긴 하네요.

 

한 40만원 초반대면 사볼만 한 것 같습니다. ㅋㅋ

 

아무튼 이렇게 갤럭시 갤라즈 RTX 3050 원팬 그래픽카드 후기를 마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