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IT & Tech/IT 소식
  3. iOS 15.4 부터 마스크 착용한 상태로 페이스아이디 잠금해제 가능! , Use Face ID With a Mask 기능 추가

iOS 15.4 부터 마스크 착용한 상태로 페이스아이디 잠금해제 가능! , Use Face ID With a Mask 기능 추가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안녕하세요 분해맨입니다.

 

오늘은 애플의 iOS 15.4에 대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페이스아이디 에 대한 업데이트인데요,

 

코로나가 발병한 이후 애플의 획기적인 잠금해제 방식인 Face ID 가 마스크 때문에 잠금해제가 상당히 불편해졌습니다.

 

애플은 이에 대응하여 애플워치를 가지고 있다면 아이폰 잠금해제가 가능하게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단순 워치만 가지고 있어도 #FACEID 잠금해제가 가능하다 보니 보안상 취약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었습니다.

 

이번에 애플이 #iOS 15.4 Developer Beta 1을 공개했는데, #마스크 를 착용한 상태에서 Face ID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기존에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 아이폰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은 위처럼 애플 워치를 사용하여 잠금을 해제하는 방법과 딥러닝 (학습) 으로 학습 시켜서 마스크를 쓴 상태로 잠금해제 시키는 방법 말고는 없었지만,

 

이번 iOS 15.4 베타에 추가된 "Use Face ID With a Mask" 기능 덕분에 더 이상 애플 워치 없이도 잠금 해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마스크를 쓴 상태로 해제가 가능하면, 안경 쓴 사람은 어떻게 하냐? 라고 하실수도 있는데

애플은 역시 이에 대응하여 안경을 쓴 상태에서도 #페이스아이디마스크 잠금해제를 원할하게 하기 위한 개선 작업 중 이라고 합니다.

 

안그래도 요새 애플워치가 정말 귀찮고 짜증났는데, 페이스아이디를 마스크 쓴 상태로 해제가 가능하다면 정말 편리해 질 것 같네요.

 

아무튼 여기까지 iOS 15.4 마스크 착용한 상태에서 페이스아이디 잠금해제 가능한 정보 소식이었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