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PC & Hardware/컴퓨터 팁
  3. 스팀 게임 다운로드 에러 "콘텐츠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법

스팀 게임 다운로드 에러 "콘텐츠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해결법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안녕하세요 분해맨입니다.

한국시간으로 21년 10월 6일 오후 4시부터 배틀필드 2042 사전 플레이가 시작되었습니다.

배틀필드 2042를 플레이 하기 위해  스팀에서 다운로드를 하는 도중 계속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음", "콘텐츠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등의 에러 메세지가 계속 나타나며 다운로드가 전혀 안되고 있습니다.

 

인터넷 연결은 정상인데 서버에 접속할 수 없다고하고.... 그렇다면 인터넷 연결은 문제 없지만 컴퓨터에서 신호를 전송하고 서버가 받는 중간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이 분명해 보입니다. 중간에 데이터를 받아오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부터 스팀 게임 다운로드 에러 현상에 대해서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캐시 삭제 및 지역 변경]

스팀 환경설정에 들어가 다운로드 탭에 들어가면 "지역 변경"과 "다운로드 캐시 삭제" 항목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지역은 South Korea - Seoul이 맞춰져 있더라도 다시 한번 South Korea 항목을 눌러주시고 아래에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 항목을 눌러 스팀을 재시작합니다.

 

다운로드 지역을 먼저 South Korea로 다시 한번 더 클릭한 뒤, 아래에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 클릭.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다운로드 지역을 "Japan - Tokyo"로 변경한 뒤, 다시 한번 다운로드 캐시 지우기 버튼을 누르고 다운로드가 진행되는지 확인합니다. 밸브의 아시아 스팀 서버는 해저 케이블이 많이 매설되어 있는 일본에 메인 서버를 두고 있으므로 한국에서 스팀에 접속할 경우 일본에 설치된 서버로 경유해 미국 캘리포니아 주를 경유하고 스팀 서버로 들어가는 방식입니다. 중국 거주 중인 사람은 중국 영토에 자체적인 스팀 서버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다운로드 지역을 Beijing으로 맞춰주시기 바랍니다.

 

[애드가드 및 보안 프록시 프로그램 끄기]

애드가드의 광고 차단 프로그램이나 비슷한 프로그램에서 보안 DNS 연결이 켜져 있으면 스팀 서버에서 다운로드 무결성 검사를 진행했을 때 거주 지역과 일치하지 않아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Adguard

=

 

Adguard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광고 차단 프로그램입니다. Adguard는 광고 차단이 주 작업을 이루지만 추가 기능으로 보안 관리도 함께 담당해줍니다. "스텔스 기능", "DNS 보안" 등 외부의 접근과 추적을 일절 차단해주어 개인 정보를 보호해주는 방어 기능인데 이것이 스팀 다운로드를 방해하는 요소로 꼽힐 수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애드가드나 네트워크 방어 기능이 내재되어 있는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일시적으로 꺼주어 다운이 완료되면 다시 켜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설정에서도 프록시 설정이 수동으로 되어 있으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Windows 11의 자동 프록시 켬 상태

 

사진처럼 "자동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자동으로 설정 검색 항목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수동으로 설정된 프록시는 내부 네트워크를 쉽게 제어하기 위해 설정된 경우가 많으므로 외부로 접속하기 위한 용도로는 알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위 사진은 윈도우 10이 아닌 윈도우 11의 자료화면이므로 윈도우 10 사용자는 사진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설정에 들어가 검색창에 "프록시" 란 키워드만 입력하면 관련 설정을 들어갈 수 있도록 검색결과가 표출되므로 설정 안에 들어있는 검색 기능을 이용해주길 바랍니다.

 

[스팀 베타 클라이언트로 변경]

스팀 클라이언트의 오류나 파일 손상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허나, 스팀 클라이언트 오류는 재설치가 유일한 해결책이지만 다운 받은 게임들을 다시 다운로드해야하는 불편함이 남아 있습니다.

 

그러나, 스팀 클라이언트를 베타 버전으로 변경하면 기존에 설치된 스팀 파일을 새롭게 덮어 씌우는 작업을 해주므로 문제가 사라지기도 합니다. 

 

Steam Beta

 

스팀에 접속해 좌측 상단의 "Steam" 메뉴를 눌러줍니다.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계정" 탭에서 "베타 참여" 메뉴에 "변경..." 버튼을 눌러 Steam Beta Update로 맞춰줍니다.

 

Steam Beta로 변경되면 스팀을 다시 재시작을 시작합니다. 스팀 클라이언트만 베타로 바뀌고 이미 설치된 게임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클라이언트를 베타로 바꾼 뒤, 설치가 진행되는지 확인합니다.

 

#Steam, #스팀, #콘텐츠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스팀 콘텐츠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Steam 콘텐츠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스팀 오류, #스팀 다운로드 오류, #Steam 오류 #배틀필드2042다운로드안됨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