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image
  1. Home
  2. PC & Hardware/PC 조립기
  3. 수냉 게이밍 컴퓨터 조립, 광주 조립컴퓨터 전문 금호월드 유저오픈

수냉 게이밍 컴퓨터 조립, 광주 조립컴퓨터 전문 금호월드 유저오픈

· 댓글개 · 분해맨
728x170


안녕하세요 #광주컴퓨터 #조립 #조립컴퓨터 전문 유저오픈입니다.

오늘은 라이젠 5800X와 #RTX3060Ti 그래픽카드와 #일체형수냉쿨러 가 들어간

게임용컴퓨터를 빌드해 보았습니다. ㅎㅎ

컴퓨터 구매 및 견적 문의는 금호월드 5층 535호 에 방문하시거나 혹은 062-350-8338 으로 전화 주시거나 혹은

게시글 가장 하단부분의 유저오픈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참가하셔서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PU : AMD 라이젠 5800X

램 : 삼성전자 DDR4 16GB 3200MHz 2EA

그래픽카드 : PNY RTX 3060Ti

SSD : SK 하이닉스 Gold P31 M.2 NVMe 500GB

HDD : WD BLUE 2TB

파워 : 마이크로닉스 클래식 2 700W

메인보드 : ASUS TUF B550-PLUS

케이스 : DARKFLASH DLX21 블랙

쿨러 : EVGA CLC 240

 

 

 

고객님께서 #게이밍데스크탑 을 목적으로 구매하셔서 CPU는 현재 고사양 게이밍 컴퓨터를 맞추실때 많이 선택하시는 라이젠 5800X로 선택했습니다. SSD는 성능 좋은 SK 하이닉스의 P31로 선택을 하셨고 그래픽카드는 현재 배그등 고사양 게임을 무난하게 플레이가 가능한 3060Ti로 선택했습니다.

5800X부터는 AMD 기본쿨러가 제공이 안됩니다. 따로 사제 공랭쿨러나 수랭쿨러를 달아야 하는데요,

EVGA CLC 240 일체형 수냉쿨러로 요청을 주셔서 장착을 해드렸습니다.

2열 수냉쿨러인데도, 5800X의 발열을 상당히 잘 잡아내는 좋은 수냉쿨러입니다.

조립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메인보드에 CPU와, 램, SSD를 고정해줍니다.

AMD CPU는 인텔처럼 LGA가 아닌 PGA방식의 CPU이다보니 핀이 휘지 않게끔 조심히 다뤄줍니다.

핀이 휘는 순간 A/S 가 불가합니다. 모든 유통사에서 AMD CPU 핀 휨 AS는 거부하고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행이도 저희 유저오픈에서는 #광주CPU핀복구 수리가 가능합니다 ^^

수냉쿨러를 장착하고 케이스에 고정한 모습입니다.

램이 LED가 나오는 튜닝램이었으면 좋았을텐데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그래도 이쁘기는 하네요 ㅎㅎ

수냉쿨러는 기본적으로 ARGB 기능이 탑재되어 LED색상도 튜닝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맛에 맞춰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EVGA 수냉쿨러와 라이젠 5800X, 그리고 RTX 3060Ti 로 조합된 게이밍 컴퓨터를 빌드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EVGA CLC 성능에 많이 놀랐습니다. 3열이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적당한 고사양 게이밍컴퓨터로도 이 스펙은 꽤나 괜찮은 조합이 아닐까 생각듭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금호월드 유저오픈에서 #게이밍컴퓨터조립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금호월드컴퓨터조립 #조립컴퓨터 #광주조립컴 #광주컴퓨터조립 #광주조립컴퓨터 #광주컴퓨터 등을 찾으시면

금호월드 5층 535호 유저오픈으로 방문 혹은 062-350-8338 으로 전화 하시거나 혹은 맨 아래의 유저오픈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참가하셔서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 http://pf.kakao.com/_yyxgWT/chat

 

유저오픈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

 

디스코드 : https://discord.gg/deMsYQeS6r

 

Join the 유저오픈 / USEROPEN Discord Server!

Check out the 유저오픈 / USEROPEN community on Discord - hang out with 47 other members and enjoy free voice and text chat.

discord.com

그리드형(광고전용)
SNS 공유하기
최근 글
TEARDOWN
추천하는 글
TEARDOWN
💬 댓글 개
세로형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

"); wcs_do();